Asia Pacific (Korean)

FedEx, 6년 연속 포춘지‘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선정

세계최대의항공특송회사 FedEx 코리아 (www.fedex.com/kr, 지사장채은미)는페덱스가포춘지(Fortune) ‘2007년세계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조사에서 6년연속선정되었다고밝혔다. 전세계기업중에서7위에선정된페덱스는특송업체순위로는 1위로서확고한글로벌비즈니스리더로서자리매김하게되었다.

데이비드커닝햄(David L. Cunningham) 페덱스아태지역회장은“이번선정은페덱스의경영이념인인간중심철학(People First philosophy)이페덱스의비즈니스성공에큰기여를했다는것을증명한사례이다.”며“페덱스직원들은이런철학을실천함으로써매일같이고객들에게최상의서비스를제공하기위해열심히뛰고있다.”고말했다.

이번포춘지‘세계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선정은 80억달러이상의매출을달성하고있는 347개기업들의재무전문가및경영임원들에의해선정되었다. 심사기준은기업의명성을좌우하는 9가지사항들을반영하였으며페덱스는혁신, 인간중심경영, 기업자산활용, 경영수준, 장기투자, 제품및서비스의질과세계화수준등 7개의평가에서 1위를기록하였다.

한편, 페덱스코리아는최근인사컨설팅업체인휴잇어소시에이츠(Hewitt Associates)가조사한‘국내최고10대직장’으로선정된바있다. 이조사는휴잇어소시에이츠가아태지역기업들을대상으로 2년에 1회실시하는것으로페덱스코리아는외국계기업으로는유일하게 3회연속 10대기업으로선정되었다.

페덱스는이외에도다양한국제조사에서상위에랭크된바있다. 올해 1월에는월스트리트저널에서의뢰한해리스인터랙티브의‘기업명성조사’(Harris Interactive/Reputation Institute’s annual corporate reputation survey)에서 15위에선정되었으며, 2006년포춘지선정‘세계 500대기업’에서 197위, ‘가장일하기좋은 100대기업’에 64위로랭크되었다.

###

FedEx Express에대해서
FedEx Corporation의 자회사인 FedEx Express는 전세계 GDP의 약 90%를 생산하고 있는 지역들을 대상으로1일-3일 안에 신속하게 배달하는 국제간 특송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운임환불제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 FedEx Express는 국제 특송 업계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잡고 있으며 매일 220 개국이 넘는 지역에 330만 건에 달하는 화물들을 신속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하고 있다. 통합 글로벌 특송망을 구축한 FedEx Express의 현재 임직원 수는 140,000 명 이상이며, 50,000개에 달하는 사무소(drop-off locations), 677대의 화물기와 44,000대에 달하는 화물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FedEx 한국어 홈페이지:www.fedex.com/kr, 고객관리부 전화 080-023-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