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Pacific (Korean)

FedEx 코리아, ‘한-미 FTA 세미나’ 개최

master_cl2249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FedEx코리아(www.fedex.com/kr, 한국지사장 채은미)는 8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한-미 FTA 세미나’를 개최하며 중소기업이 한-미 FTA를 통해 수∙출입 혜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FedEx 코리아는 국내 주 수출업종인 자동차, 섬유, 전자 부문 중소기업과 FedEx 고객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세청 FTA 전문가의 주도 아래 한-미 FTA 발효로 인한 통관 혜택, 수출∙수입 시 단계별 준비사항, 원산지 결정 기준 및 관련 서류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FTA 이후 달라지는 대 美 무역 환경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채은미 FedEx 코리아 지사장은 “우리나라 경제 주역인 중소기업들이 이번 한-미 FTA 발효를 통해 수출∙수입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극대화 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FedEx는 중소기업이 미국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8월29일~30일, 9월 4일~6일까지 총 5일간 국내 주 수출 품목인 자동차, 전자, 섬유 및 일반 부문에 초점을 맞춰 서울, 인천, 부산, 대전, 대구 등 전국에서 진행된다.

FedEx - FTA 세미나 일정

- 8/29(수): 서울 베스트웨스턴 호텔 / 전자 부문

- 8/30(목):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 / 섬유 부문

- 9/4(화): 대전 리베라 유성 호텔 / 일반 사업 부문

- 9/5(수): 부산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 / 일반 사업 부문

- 9/6(목): 대전 인터불고 호텔 / 일반 사업 부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