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Pacific (Korean)

FedEx, 중국 내륙 특송 서비스 개시

세계최대의항공특송회사 FedEx는(www.fedex.com/kr, 한국지사장채은미)는오는 3월 28일부터익일중국내륙특송서비스를개시한다고밝혔다.

이번중국내륙에서선보일서비스는페덱스의업계최대항공운항노선과인프라를기반으로중국 GDP의 90%이상을생산하고있는지역들과전세계비즈니스지역들을긴밀히연결할예정이다. 중국내륙페덱스서비스는중국내 200개이상의도시에신속성과신뢰성을바탕으로한정시서비스와편리한배송물품위치추적서비스를제공함으로써중국신흥경제의발전에기여할것으로전망하고있다.

페덱스가미국본사인멤피스(Memphis)를허브로스포크(자전거바퀴) 모양으로물품을분류하여미국전역에특급배송하는시스템처럼, 중국내륙역시중국동부저장성(Zhejiang)에위치한항저우소산(Hangzhou Xiaoshan) 공항에허브앤스포크(Hub-and-Spoke) 시스템을도입하였다. 새롭게설립될항저우소산공항허브는시간당 9,000개의화물을분류할수있는시설을갖추고, 중국최초의민간항공사인오케이에어웨이즈(Okay Airways)가 3대의보잉 737기종으로중국내항공운송을담당, 주요공항들에걸쳐매2회의야간순환운항을할예정이다.

데이비드커닝햄(David L. Cunningham) 페덱스아태지역회장은 “항저우는탄탄한인프라와원활한항공교통공간을확보했을뿐아니라최적의지리적위치와날씨조건을갖추고있다. ”며“페덱스는이번중국내륙서비스개시를통해중국물류서비스기반을구축하고나아가중국의장기적인경제성장에크게기여할것이다.”고말했다.

한편, 페덱스는 1984년중국에진출, 중국내 200개이상의도시에특송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자사전용기를통해상하이, 베이징, 선전(Shenzhen) 등에주당 26편의화물기를운항하고있으며전국 37개사무소및 6,000명이상의직원들을두고있다. 또한, 지난 1999년부터공동영업해온중국현지합작회사인 DTW (Tianjin Datian W.Group)을최근 4억달러에인수완료함으로써중국내 89곳의지역거점을확보한바있다. 특히, 필리핀수빅(Subic) 에위치한페덱스아태지역허브를중국광저우(廣州)로옮기는작업이진행중이며 2008년완공예정이다.

###

FedEx Express에대해서
FedEx Corporation의 자회사인 FedEx Express는 전세계 GDP의 약 90%를 생산하고 있는 지역들을 대상으로1일-3일 안에 신속하게 배달하는 국제간 특송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운임환불제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 FedEx Express는 국제 특송 업계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잡고 있으며 매일 220 개국이 넘는 지역에 330만 건에 달하는 화물들을 신속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하고 있다. 통합 글로벌 특송망을 구축한 FedEx Express의 현재 임직원 수는 140,000 명 이상이며, 50,000개에 달하는 사무소(drop-off locations), 677대의 화물기와 44,000대에 달하는 화물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FedEx 한국어 홈페이지:www.fedex.com/kr, 고객관리부 전화 080-023-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