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Pacific (Korean)

FedEx, 고등학생 대상 JA 국제 무역 아이템 경진 대회 실시

세계최대의항공특송회사 FedEx 코리아(www.fedex.com/kr, 한국지사장채은미)는전국고등학생을대상으로 6월 11일부터28일까지 JA 국제무역아이템경진대회를실시한다고밝혔다.

JA 국제무역아이템경진대회는고등학생들이생각하는국제시장에서경쟁력있는사업아이템에대한2인 1조자유형식의영문에세이경진대회로고등학생들의다양하고기발한아이디어들이나올것으로기대된다.

특히, 이번 JA 국제무역아이템경진대회에서선발된최종우수학생3팀(6명)에게는 8월홍콩에서개최되는국제경쟁대회인 FedEx-JA International Trading Challenge에참가, 호주, 홍콩각국에서선발된학생대표팀들과함께세계최고의자리를놓고겨루게되는기회를갖는다.

JA 국제무역아이템경진대회는 MS Word 800~1,000자이내의자유영문에세이형식으로우편접수를통해실시되며, 해외시장이해도, 아이템의참신성, 계획서구성력등의평가기준을바탕으로한 1, 2차선발과정을통해최종6명(3팀)을선발한다. 2차심사에서는영어그룹토론과영어프리젠테이션등의방식으로전문적인선발과정을거칠계획이다.

한편, FedEx는지난 4월부터민사고, 서울여상, 외고경제동아리등국내 6개특수고고등학생들을대상으로창업교육프로그램(JA Trading Challenge)를실시, 창업을위한사업계획부터직원고용, 제품생산및수출입과정들을지도함으로써고등학생들이기업운영을체험하고시장경제원리를습득할수있도록교육하고있다.

###

FedEx Express에대해서
FedEx Corporation의 자회사인 FedEx Express는 전세계 GDP의 약 90%를 생산하고 있는 지역들을 대상으로1일-3일 안에 신속하게 배달하는 국제간 특송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운임환불제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 FedEx Express는 국제 특송 업계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잡고 있으며 매일 220 개국이 넘는 지역에 330만 건에 달하는 화물들을 신속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하고 있다. 통합 글로벌 특송망을 구축한 FedEx Express의 현재 임직원 수는 140,000 명 이상이며, 50,000개에 달하는 사무소(drop-off locations), 677대의 화물기와 44,000대에 달하는 화물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FedEx 한국어 홈페이지:www.fedex.com/kr, 고객관리부 전화 080-023-8000

* JA(Junior Achievement)에 대해서
1919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전세계 110여 개 국가에서 7,00만 명의 청소년들에게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글로벌 경제교육 비영리 단체이다. 기업에서 파견되는 자원 봉사자들을 통해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JA Korea는 2002년 설립 후 작년까지 총 6만 여명의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에게까지 무료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대학생경제교육봉사단을 발족하여, 2006년 5만 여명의 수혜자를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jakorea.org, 전화 02-761-6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