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6일) 세계 최대의 특송회사 페덱스(FedEx)는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운송 서비스를 기부하고 비영리단체와의 협력하여 구호활동을 적극 지원해 왔다. 중국에서 세계 각국으로 운송되는 이러한 구호물품은 다이렉트 릴리프(Direct Relief)와 하트 투 하트 인터내셔널(Heart to Heart International)을 통해 소외계층과 취약계층 등 공중 보건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격을 갖춘 보건소 및 의료기관에 제공된다.
페덱스 케어(FedEx Cares) 프로그램 중 ‘인도주의적 배송(Delivering for Good)’의 일환으로 페덱스는 급송 선박을 통해 제공되는 구호 물품은 다음과 같다.
- 다이렉트 릴리프와 협력하여 4월 3일부터 약 300만 개의 수술용 마스크를 포함한 선적물 3건 분량을 중국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바바라까지 배송하였으며 4월 13일 메릴랜드 주정부 산하 재난관리청과 매사추세츠 주정부 산하 재난관리청에 각각 마스크 100만개와 50만개를, 그리고 델라웨어에 마스크 30만 개를 전달했다. 남은 120만 개의 마스크들은 미국의 진료소와 병원에 공급될 예정이다
- 하트 투 하트 인터내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캔자스시 지역의 병원과 응급 의료요원에게 공급될 17만 개의 수술용 마스크를 4월 16일 중국 선전에서 미국 캔자스주 캔자스시로 배송했다
- 4월 19일 미국의 진료소와 병원으로 공급될 5만 개의 페이스 쉴드(안면 보호대)를 중국에서 미국 내 다이렉트 릴리프로 배송했다
- 4월 24일부터 다이렉트 릴리프와 협업하여 37만 5천 개의 수술용 마스크를 중국으로부터 멕시코로 35만개, 에콰도르로1만 5천 개, 그리고 페루로 1만 개 배송 완료했다
1월 말부터 페덱스는 175톤이상 1,500개가 넘는 인도주의적 지원 수송품을 전 세계로 수송하기 위해 다이렉트 릴리프, 국제의료봉사단(International Medical Corps), 하트 투 하트 인터내셔널, 그리고 그 외 비영리단체에 운송 서비스를 기부했다. 구호 물품에는 4,449,230개 이상의 마스크, 그리고 1백만 개가 넘는 가운과 장갑과 같은 개인 보호 장비가 포함되어 있다.
페덱스는 긴급히 필요한 의료용품의 운반에 최선을 다하는 것뿐 아니라 중국에서의 업무 및 생산 재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220개 국가들과 지역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페덱스는 매주 중국을 출,도착하는 270개 이상의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카렌 레딩턴(Karen Reddington) 페덱스 아태지역 회장은 “우리는 코로나19가 발생된 이래 현지 조건과 지침을 준수하면서 영향을 받는 지역을 오가는 필수적이고 중요한 의료품 배송을 지원하고 있다,”며 “중국의 제한 조치가 해제되고 정상 복귀가 전망됨에 따라 우리는 사업체 및 공급망, 무역 촉진, 지역경제 증진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덱스는 다양한 산업의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원스톱(one-stop)’ 솔루션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운송 중 선적을 추적 및 모니터링하고 정시에 생산라인으로 배송함으로써 고객들이 생산 및 재고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