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1일, 서울] – 세계 최대의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 이하 ‘페덱스’)가 2023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 (FedEx/JA ITC) 한국 본선 수상자 6명을 발표했다. FedEx/JA ITC는 실용적인 팀워크 활동과 사전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비즈니스 지식을 육성한다. 우승자들은 국내 워크샵에 참석하고 국내 본선 대회에서 다른 6개 팀과 경쟁했다.
한국을 대표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선대회에 참가하게 될 6명의 학생들은 다음과 같다.
- 팀명 : 잎사귀
이름 : 박정욱, 주윤영
학교 :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제안 제품 : 친환경 생리컵 - 팀명 : Jeju Entrepreneurs
이름 : 이재원, 이정우
학교 :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
제안 제품 : 재사용 가능한 루모 캔들 (Lumo Candle) - 팀명 : Panorama
이름 : 백승우, 이지원
학교 : 등대글로벌스쿨고등학교, 서울 세인트폴국제고등학교
제안 제품 : 제로 플라스틱 샴푸 바 및 칫솔 세트
협력적 사고를 기르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에서 나오는 각양각색의 아이디어를 장려하기 위해 6명의 한국 우승자들은 오는 8월에 개최될 2023 아태지역 본선에서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AMEA)의 다른 학생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이러한 팀 구성을 통해 참가자들은 홍콩과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출신의 학생들과 경험을 나누면서 국제적인 안목을 갖추고 공통의 목표 달성을 위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4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워크샵에는 75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글로벌 무역에 대한 지식과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참가 학생들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시장을 대상으로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상품을 개발했다. 이번 주제는 비즈니스 활동 전반에 걸쳐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페덱스의 “Reduce, Replace, Revolutionize” 방침과도 일맥상통한다.
박원빈 페덱스 익스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올해 FedEx/JA ITC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의 여러 기발한 아이디어와 미래 기업가로서의 열정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 본 프로그램은 글로벌 무역이 어떻게 더 많은 가능성을 창출할 수 있는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젊은 기업가들에게 창의력과 리더십 역량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미래 세대에게 기업가정신을 고취시킴으로써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지역 사회의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는 2007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후 학생들이 국제무역의 본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지금까지 2,80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96명의 학생들이 한국 대표로 아태지역 본선에 참가했다.
2023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JA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ja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