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24)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FedEx 코리아(www.fedex.com/kr, 한국지사장 채은미)와 비영리 국제 어린이 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코리아(www.safekids.or.kr, 공동대표 송 자·황의호·박희종·문용린)는 23일 부산 꿈나무 교통나라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산만보행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160여 명의 어린이와 함께 산만보행 예방 방법에 대한 퀴즈와 안전한 보행 습관을 다짐하는 핸드 페인팅 서약식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교사 및 부모를 대상으로 보행안전을 위한 환경 조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우는 특별 안전 강의 시간도 마련했다.
채은미 FedEx 코리아 지사장은 “FedEx는 특송 기업으로서 가장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안전’이라는 가치가 지역 사회에 널리 전파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세이프키즈와 함께 진행하는 '안전하게 학교 가는 길(Walk This Way)’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안전 보행환경 조성에 더 많은 학교와 교육기관이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산만보행 예방 캠페인’은 FedEx 코리아와 세이프키즈코리아가 공동 진행하는 글로벌 어린이 교통 안전 프로그램 ‘안전하게 학교 가는 길(Walk This Way)’의 일환으로 어린이 보행안전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그 동안 FedEx 코리아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 지역별 보행안전 교사연수 개최, 교육에 필요한 교재 배부 및 30km/h 이하 스쿨존 안전속도 지키기 등 다양한 교통 안전 캠페인을 벌여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