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Pacific (Korean)

페덱스, 한국수입협회와 제휴 통해 국내 수입업체 지원 강화

한국수입협회 회원 대상 최대 80% 운임 할인 제공

FedEx_KOIMA Alliance Partnership_240823 .jpg

[2024년 8월 28일, 서울] – 세계 최대의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 (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가 한국수입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상품을 수입할 때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배송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페덱스와 한국수입협회는 국내 수입업체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페덱스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물류 전문성을 활용하여 배송 시간을 단축하고, 배송 조회의 정확성을 높이며, 운임 비용을 절감하도록 한다.

2025년 6월 30일까지, 페덱스는 한국수입협회 회원들에게 최대 80%의 배송 운임 할인을 제공하며, 올해 말까지 페덱스 기존 고객에게 최대 80,000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운임 할인 및 상품권은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Express,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edEx International Economy 등의 국제 배송 서비스에 적용된다.

페덱스는 한국수입협회 회원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도 개최하여 통관 팁과 페덱스의 차별화된 물류 솔루션 및 첨단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지원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원빈 페덱스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제휴는 한국에서 국제 무역을 촉진하고 경제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한국수입협회의 인사이트와 우리의 물류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한국 수입업체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수입협회의 김병관 회장은 "페덱스와의 협업을 통해 회원사들이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는 데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제휴는 페덱스의 물류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한국 수입업체에 제공하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페덱스는 현지 기업, 특히 중소기업들이 원활하게 한국으로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담 통관 전문가 팀을 보유하고 있다. 이 팀은 통관 절차, 규정 및 제한 사항을 이해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페덱스 고객은 수입 화물의 처리 과정이 더 쉬워지며 복잡성과 불필요한 지연을 피할 수 있다. 또한, 페덱스는 최근에 인증된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갱신하여, 한국에서 유일하게 ‘AA’ 수준의 AEO 인증을 유지하는 특송 운송 회사로서 수입 및 수출 모두에 대한 신속하고 간소화된 통관 절차를 제공한다.

한국수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 단체로, 무역 확대, 수입 박람회 개최, 수입 전문가 양성을 통한 무역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또한 필수 원자재부터 완제품 및 첨단 소재까지 국내 시장에 다양한 상품을 공급함으로써 국내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