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Pacific (Korean)

페덱스코리아,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직원 건강 및 행복 최우선으로 하는 포용적이고 배려하는 기업 문화 인정받아

[이미지] 페덱스코리아,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JPG

서울, 대한민국, 1월 6일, 2024 - 세계 최대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의 한국 지사인 페덱스코리아(지사장 박원빈)가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정부 부처 및 단체가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페덱스는 직원 복지와 함께 건강한 일·생활 균형을 우선시하는 포용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해 온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처음 진행된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등 여러 기관이 참여했다. 이는 직원들의 워라밸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을 시행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유연 근무, 연차 휴가, 근로 시간 단축, 일 육아 병행, 기업 문화 등 여러 기준으로 평가된다. 페덱스는 유연근무제, 자녀를 둔 부모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포함한 포괄적인 직원 복지 시스템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원빈 페덱스코리아 지사장은 “직원들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지속적으로 근무 환경을 개선해 온 노력이 이번 선정으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워라밸이 직원들에게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은 지금, 페덱스는 이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균형 잡힌 삶은 직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혁신과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긍정적인 기업 문화를 형성하는 핵심 요소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페덱스는 100% 유급 출산휴가(최대 90일), 자녀 등록금 지원(중학교부터 고등학교는 전액, 대학 등록금은 50%)과 같은 직원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이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건강하고 생산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성장과 직업적인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교육비 지원 프로그램 및 멘토링 프로그램과 같은 정기 교육과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페덱스는 2016년부터 여성가족부로부터 꾸준히 가족친화인증을 받아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