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FedEx 코리아(www.fedex.com/kr, 한국지사장 채은미)가 오는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한-EU FTA 세미나를 개최, 중소기업들이 이번 FTA로 인한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FedEx 코리아의 한-EU FTA 세미나는, 오는 7월 1일 발효되는 한-EU FTA에 대하여 국내 중소기업의 중간관리자급 실무 담당자들에게 가장 유용하면서도 최신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한-EU FTA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는 물론, 수출·수입 과정에서 달라지는 관세 조항 및 통관 절차, 서류 기입 방법에 이르기까지, 관세청의 담당자가 직접 참석하여 FTA 이후 달라지는 대 EU 무역 환경에서 가장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채은미 FedEx 코리아 지사장은 “FTA 조항 발효로 인한 거시적인 전망뿐만 아니라, 기업 실무진을 위한 구체적인 정보를 찾고자 하는 고객들의 필요를 반영,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FedEx는 우리나라 수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이 유럽 시장을 비롯,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 고 밝혔다.
이 번 세미나는 6월 15일, 16일, 21일, 각각 다른 산업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서울에서 진행된다. FedEx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한-EU FTA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FedEx 코리아 홈페이지
를 통하여 신청, 추첨을 거쳐 참여가 가능하다. 각 일자 별 중점적으로 다루어지는 산업 분야는 다음과 같다.
- 6/15(수):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장난감, 가구, 문구류
- 6/16(목): 전기·전자제품/기계류/자동차 부품
- 6/21(화): 식·의약품/의료기기/바이오 산업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