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Pacific (Korean)

페덱스 익스프레스, 사람 우선 문화 기반으로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받아

사진-1-페덱스-익스프레스-사람-우선-문화-기반으로-가족친화기업-재인증-받아.jpeg

[2022년 3월 7일, 서울] — 세계 최대의 특송 운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덱스 익스프레스 (FedEx Express)가 여성가족부로부터 성공적으로 3회 연속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가족친화제도 인증을 위해 각 기업은 다음 세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 가족친화제도 실행
  • 가족친화 경영 관련 직원 만족도

직원 만족도 검증은 자녀 출산 휴가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와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여부와 관련된 질문에 대한 현직 직원들의 응답을 통해 이뤄진다.

페덱스 익스프레스 코리아 채은미 지사장은 "사람을 최우선에 두고 팀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는 당사의 ‘사람-서비스-이윤 (People-Service-Profit; P-S-P)’ 철학의 결과로서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이 철학에는 자녀 학비 지원, 자녀 또는 가족 구성원 케어 등을 위한 가족 돌봄 휴직, 유연한 재택근무제 마련 및 지역사회 봉사 활동 등 페덱스 팀이 일과 삶의 균형을 달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도 포함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인증은 좋은 고용주가 되겠다는 당사 의지에 대한 증거이자 미래 인재 채용의 핵심 요소이다. 팬데믹으로 인해 늘어난 물류 산업 수요에도 불구하고, 페덱스 팀원들은 필수 인력으로서 당사가 고객에게 뛰어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유연하게 당면 과제에 대응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