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Pacific, Middle East & Africa (AMEA)

기업가를 꿈꾸는 학생들의 빛나는 아이디어 지원 위한 페덱스(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 개최

사진자료1-기업가를-꿈꾸는-학생들의-빛나는-아이디어-지원-위한-페덱스fedex-ja-국제무역창업대회-개최.jpg

(2019년 6월 17일) 세계 최대의 특송 운송 회사 페덱스(FedEx)와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단체 JA(Junior Achievement) 코리아가 ‘2019 페덱스-JA 국제무역창업대회’의 국내 본선 대회를 개최하고,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선에 참가할 최우수 학생 3팀을 선발했다.

아태 지역 본선에 참가 예정인 국가 대표 학생 3팀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1. [청심국제고등학교 – 강민석, 김예림]
  2. [서울국제고등학교 – 김태윤, 박재원]
  3. [민족사관고등학교 – 김재완, 조성윤]


국내 본선 대회에 참가한 팀들은 페덱스 전문가와 JA 대표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앞에서 “인도네시아의 뷰티 시장 진입 전략”에 대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수상 팀은 사업 계획의 독창성 및 완성도,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 등을 바탕으로 평가받았다. 총 10팀 중 우승한 3팀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 예정인 아태지역 본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았다.

선발된 6명의 학생은 아태지역 10개국의 학생들과 겨루게 되는 결승전 대비를 위해, JA 코리아에서 추가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아태지역 본선 대회에 진출하는 한국 학생들은 국가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호주, 중국, 홍콩,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여러 국적의 참가자들과 다양하게 섞여 2인 1팀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팀 구성 방식은 참가자들이 각자 본국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여러 우수 사례를 자연스레 논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채은미 페덱스 코리아 지사장은 “페덱스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연결하여, 더 많은 기업가들이 무한한 시장 가능성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하며, “또한 페덱스는 국제무역창업대회를 통해 차세대 기업가들이 세계로 뻗어 나가, 세계 경제에서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제무역창업대회는 학생들의 독창성, 창의성, 비즈니스 마인드 등을 함양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07년 처음 진행되었다. 올해까지 약 1,7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아태지역 본선에는 72명이 참가했다.

한편, 2019 페덱스-JA 국제무역창업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JA코리아 웹사이트(www.ja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