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페덱스, FedEx Ship Manager Lite 통해 국내 발송인에 향상된 편의 및 유연성 제공

비회원 발송인, 신규 모바일 배송 솔루션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배송 준비 발송 가능

November 28, 2021

세계 최대의 특송 운송 회사 페덱스 익스프레스 (FedEx Express)가 비회원 발송인 (계정 미소유자 또는 단발성 이용객)도 단일 패키지 발송을 한층 더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배송 솔루션을 국내에 출시했다.

웹 기반 모바일 배송 솔루션인 FedEx Ship Manager Lite는 비회원 발송인이 종이로 된 항공 화물 운송장을 작성하거나 배송 라벨 및 상업 송장을 인쇄하지 않고도 발송을 준비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비회원 발송인은 스마트 기기를 사용해 간편하게 배송 정보를 입력하고 배송 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이후, 예약 없이도 방문 가능한 국내 20개 페덱스 사무소 직원[1]에게 해당 QR코드를 제시하면 배송품을 쉽게 접수할 수 있다. 접수 이후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배송 상태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페덱스 코리아 채은미 지사장은 “페덱스는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하고 당사 솔루션에 보다 쉽게 접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모색하고 있다. 국경간 전자상거래가 급속 성장하면서 더 빠르고 간편한 배송 준비 방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또, “FedEx Ship Manager Lite의 국내 출시로, 고객들은 보다 편리한 배송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모바일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며 “본 배송 옵션은 종이 없는 항공 운송장이라는 당사의 지속가능 목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FedEx Ship Manager Lite에 관한 더 자세한 설명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https://www.fedex.com/kr/mobileshippi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이 전자상거래 호황을 최대한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더 많은 인사이트와 풍부한 콘텐츠는 이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1] FedEx 인천공항 사무소, TNT 인천공항 사무소, FedEx 송파 방문접수 센터는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