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페덱스, 인도 코로나19 지원 위해 중요 헬스케어 물자 수송

산소 농축기 1,000대 비롯한 구호 의약품 및 개인 보호 장비 운송 돌입

May 5, 2021

[2021년 5월 6일, 서울] — 세계 최대의 특송 운송 회사 페덱스(FedEx)가 인도 내 코로나19 퇴치를 돕기 위해 전 세계 기관들과 협력하여 중요 의료 물자와 장비를 수송한다.

다국적 기업 공동 계획의 일환으로 1,000대의 산소 농축기가 페덱스 항공기로 4월 30일 처음 뉴델리로 인도되었다. 페덱스는 구호단체 다이렉트 릴리프(Direct Relief)와 협력하여 1,800 파운드 이상의 의약품과 개인 보호 장비도 인도로 운송 하고 있다.

페덱스 익스프레스 (FedEx Express)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회장 카왈 프리트 (Kawal Preet)는 “인도 내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우리는 세계를 연결한다는 페덱스의 사명이 가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안도감을 가져다 줄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며 “지금은 협력이 필요한 시기이며, 페덱스는 우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팀원들을 동원해 우리가 살고 일하는 인도 지역사회를 도울 것이다 “라고 말했다.

페덱스는 도움이 가장 절실한 곳을 지원하기 위해 인도 정부와 헬스케어 고객 및 중요 의료 구호품 생산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페덱스는 위기 시마다 전 세계 구호 활동을 지원해 온 오랜 역사가 있으며, 코로나19 백신 보급에서 소외된 지역 사회를 위해 여러 비영리단체에 현금 400백만 달러 (한화 약 44억 원)와 현물 운송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 구호 활동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10,000건 이상의 인도주의적 구호 물자를 수송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