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Pacific, Middle East & Africa (AMEA)

페덱스(FedEx)-JA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 육성 위한 국제무역창업대회 워크샵 진행

보도자료-페덱스fedex-ja-차세대-비즈니스-리더-육성-위한-국제무역창업대회-워크샵-진행-1.jpg

[2020년 12월 24일] 세계 최대의 특송 운송 회사 페덱스(FedEx)와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단체 JA(Junior Achievement) 코리아가 지난 12월 19일 ‘2020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의 워크샵을 진행했다.

국내에서 2007년부터 개최된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는 젊은 인재들의 기업가 정신과 실무적인 기술을 육성하는 지역 예선 대회다. 참가 학생들은 국제 무역, 비즈니스 모델, 재무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지식을 얻고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표할 뿐만 아니라 리더십, 팀워크, 발표와 같은 대인 관계 기술을 키우는 시간을 가진다.

올해 워크샵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페덱스 자원봉사자 및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120명이 넘는 고등학생들이 참여해 시장 진입 전략을 수립했다.

향후 워크샵 참여 학생들 중 창업 계획서 심사를 통해 10~12개 팀이 선정될 예정으로, 해당 팀들은 2021년 1월 국내 본선 대회에 진출해 시장 진입 전략을 발표하게 된다. 그후, 최종적으로 선발된 6명의 한국 대표 학생들은 2021년 3월에 열리는 아시아 태평양 본선에 참가하여 10개 아태지역의 학생들과 경쟁을 펼치게 된다.

한편,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는 국내에서 14년 연속 개최됐으며 현재까지 1,8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이중 72명의 한국 학생들이 아시아 태평양 본선대회에 참가했다. 특히 2018년에는 한국-베트남 학생으로 구성된 우승팀이 프랑스 시장으로의 수출을 목표로 하여, 노인의 몸의 균형을 관찰하고 위험이 있을 때 경보를 발송해 추락 방지를 돕는 웨어러블 장치를 아이디어로 제안해 우승을 거두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미래의 기업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2020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JA코리아 웹사이트(www.ja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